본문 바로가기
천문학

천상의 사건들을 주제로 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다

by 헌터777 2024. 1. 27.
반응형

대표적으로 신과 나눈 이야기시리즈나 천국에서의 하루 등이 있다. 이 책들은 모두 종교서적이지만 내용 자체는 매우 흥미롭다. 천국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우리가 알고 있는 신과는 다른 모습일까 아니면 지금처럼 똑같은 모습일까 만약 그렇다면 왜 그런걸까 이러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면 이번 글을 주목하자.

천상의사건

신과 나눈 이야기시리즈 중 추천한다면

나는 개인적으로 신과 나눈 이야기 시리즈 중에서도 1권인 신과 나눈 교감을 제일 좋아한다. 왜냐하면 내가 기독교 신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다 같은 신을 믿는 것은 아니다. 나는 성경책 속의 하나님만을 믿고 있지만, 나의 친구중 한명은 불교다. 그래서 그런지 나와 같이 교회를 다니는 친구임에도 불구하고 가끔 대화하다보면 서로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다. 예를 들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는데 어떻게 다시 부활하셨지?” 라는 식의 의문점 말이다. 그러나 신과 나눈 이야기 시리즈 안에서는 다양한 신의 존재방식을 보여주고 있어서 좋았다. 특히 ‘사랑’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설명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종교란 무엇인가

내가 생각하는 종교란 인간에게 주어진 최고의 선물이자 축복이다. 물론 세상에는 수많은 종교가 있고, 각자 자신만의 교리를 내세우고 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맹목적으로 믿는다. 심지어 일부 무신론자들조차도 과학적 근거 없이 믿음으로써 스스로를 위안한다. 그렇기 때문에 종종 갈등이 생기기도 한다. 그렇지만 결국엔 그러한 문제 또한 사랑이란 이름으로 해결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상대방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더라도 끝까지 믿어주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사랑 아닐까?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은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세종대왕을 꼽는다. 한글 창제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업적을 남겼기 때문이다.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실제로 조선시대 때 왕이었던 태종 이방원은 아들 세종대왕에게 왕위를 물려주면서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네가 임금이 된 것은 하늘의 뜻이다. 너는 백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그만큼 세종대왕은 백성을 위한 정치를 펼쳤으며, 훌륭한 인재를 등용했다. 비록 노비 출신이었지만 장영실을 발탁했고 신분차별없이 학문을 연구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농사직설 편찬, 측우기 제작 등 농업 발전에도 힘썼다. 따라서 나는 세종대왕을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고 생각한다.세종대왕께서는 훈민정음을 만들어 오늘날까지도 널리 쓰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어라는 언어를 창조하셨다. 당시로서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놀라운 일이었다. 게다가 음악 분야에서도 큰 업적을 남기셨다. 박연 선생을 시켜 아악을 정리하게 하고, 편경·편종 등 악기를 개량하였다. 이것은 서양음악사에만 등장하는 줄 알았던 관현악 편성 원리를 동양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서 실로 대단한 일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렇듯 세종대왕은 뛰어난 통찰력과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셨다

그분이야 말로 온 국민으로부터 존경받을 만한 위인이시다.천상의 사건들이 뭐야? 라고 묻는다면 저는 이렇게 대답하겠습니다. 신비롭고 경이로운 일 이라고 말이죠. 인간에게는 일어나지 않을것 같은 그런 일들을 우리는 천상의 사건 이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 아는 이스터섬의 모아이 석상이라던가 아직까지도 풀리지 않은 마야 문명의 미스테리 등 많은 미스터리한 일들이 있죠. 하지만 이것 말고도 신비롭고 경이로운 일들은 많이 존재한답니다. 이번 주제는 제가 최근에 본 영화인 컨택트를 보고 영감을 받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컨택트 보셨나요

네 봤습니다. 처음엔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안가서 조금 지루했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몰입감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외계인과의 소통이라는 소재 자체가 신선하기도 했구요. 시간여행과 관련된 SF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그럼 어떤 점이 인상깊었나요?저는 루이스 에이미 아담스가 언어학자인 만큼 그녀의 연구실 장면이 제일 인상깊었습니다. 특히나 마지막 부분에서는 소름이 돋았습니다. 마치 우주 공간 속 한 행성처럼 보이는 곳에서 지구본 모양의 홀로그램 영상이 나오는데 거기서 나오는 문구가 너무 멋있었어요. We are here to help you and your children.  우리는 당신과 당신의 아이들을 돕기 위해 여기 있다. 라는 문장이었는데 어떻게 저런 발상을 했는지 그리고 그걸 저렇게 표현하다니 감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요

여러분 혹시 인생영화 있으신가요?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천상의 사건들이 일어났던 곳인 그리스 산토리니 섬입니다. 지중해 한가운데 위치한 이 섬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있을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포카리스웨트 광고 촬영지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곳에서의 신비로운 일들을 소개할게요.산토리니섬은 어떻게 가게 되었나요?저는 대학교 2학년때 유럽여행을 떠났어요. 그때 처음으로 터키항공을 이용했는데, 이스탄불 경유해서 아테네로 가는 비행편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환승시간동안 공항 밖으로 나갈 수 있었어요. 하지만 너무 짧은 시간이었기 때문에 잠깐 구경만하고 다시 돌아와야했죠. 그렇게 아쉬움을 뒤로 하고 한국으로 돌아왔는데, 친구가 자기 혼자 여행간다고 같이 가자고 했습니다. 근데 그게 산토리니였어요.. 운명이었죠. 사진 좀 보여주세요.

정말 아름답죠

제가 갔을 때는 날씨가 흐려서 조금 아쉬웠어요. 맑은 날 가면 푸른 바다와 하얀 집들이 어우러져 더욱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산토리니에선 어떤 일이 있었나요제가 갔던 시기가 비수기여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그리고 성수기엔 관광객이 많아서 물가가 엄청 비싸진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운좋게 저렴한 가격에 숙소를 구할 수 있었고, 거기서 만난 다른 외국인 친구들과 친해져서 같이 저녁식사도 하고 술도 마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특히나 밤에 별이 쏟아질것처럼 많이 보여서 별자리 공부도 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여름에 가서 수영도 해보고 싶어요.

그리스 산토리니 어떠셨나요? 비록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렵지만 언젠가 갈 수 있는 날이 온다면 여러분도 꼭 가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