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거

화장품 종류 및 사용방법

by 헌터777 2024. 2. 27.
반응형

화장품  뷰티상식

뷰티상식이란 말 그대로 우리가 알고있는 다양한 뷰티 관련 지식들을 말해요.

화장품 성분 분석에서부터 피부관리 방법 등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죠.

하지만 이렇게 많은 정보 속에서도 잘못된 정보나 과장된 정보 또한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잘못 알려진 뷰티 상식과 올바른 뷰티 상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화장품 유통기한 지난것 써도 되나요?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은 버리는 게 정답이에요.

오래된 화장품 안에는 세균이 번식해서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거든요.

특히 눈 주위처럼 예민한 부위에 바르면 염증이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자외선 차단제 SPF 지수 높을수록 좋은가요?

SPF지수란 자외선B(UVB)의 차단효과를 표시하는 단위로써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아요.

하지만 무조건 높은 수치의 자외선 차단제를 쓰는 것보다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적당한 선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너무 높은 경우엔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답니다.

피부타입입

피부 타입별 기초 케어 순서는요?

지성피부라면 클렌징워터-토너-에센스-로션-크림 순으로 발라주시면 돼요.

건성피부라면 클렌징워터-토너-에센스-아이크림-로션-크림 순으로 발라주면 됩니다.

복합성이라면 지성용 로션or크림 다음에 건성용 로션or크림을 발라주는 식으로 두 가지 종류의 크림을 섞어서 발라주셔도 좋습니다.

우리가 자주 하는 실수 중 하나가 내 피부 상태와는 상관없이 남들이 좋다고 하는 걸 무작정 따라하는 거예요.

물론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좋았던 제품이 나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다 좋을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랍니다.

그러니 자기 피부상태에 맞게 스킨케어 단계를 조절하면서 똑똑하게 예뻐지세요!

 

 

 

그라데이션 소제목

많은 사람들이 화장품을 고를 때 브랜드나 주변 지인 추천 등으로만 결정하곤 하는데요.

저 또한 그랬답니다. 하지만 피부타입별로 맞는 화장품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기회에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장품 성분 중 피해야 하는 성분은 어떤것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간 화장품보다는 천연재료로 만든 화장품을 선호하는데요.

아무래도 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만큼 효과가 떨어질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오히려 인공향료 같은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향과 효능을 느낄 수 있고, 민감성 피부인 제게도 트러블 없이 잘 맞아서 좋았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엔 유기농 인증마크를 받은 화장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민감성 피부라면 무조건 순한 화장품을 써야하나요?

사실 모든사람에게는 각자 다른 피부타입이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타입에만 좋은 화장품이란건 없어요.

다만 내 피부에 맞지 않는 성분이 들어있을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답니다.

예를들어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스킨로션을 발랐을때 얼굴이 화끈거리고 붉게 달아오르는 경험 다들 있으시죠?

이처럼 나에게 맞지 않는 성분이 있다면 아무리 순하고 자극없는 제품이라도 피해주셔야겠죠?

화장품 사용방법

지성피부용/건성피부용 이렇게 나눠져있는 화장품 써도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지성피부용 건성피부용 이라고 해서 유분감이 많거나 건조함을 유발하는 건 아니예요.

단지 제형 차이일 뿐이랍니다.

만약 너무 번들거리는 느낌이 싫다면 로션 단계를 생략하거나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하면 되고, 속당김이 심하다면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면 된답니다.

뷰티하면 빠질 수 없는 화장품! 저는 피부가 민감해서 항상 기초화장품을 고를 때마다 신중하게 선택하는데요.

쿨링감이 느껴지는 젤 타입의 크림이죠. 알로에 성분이 들어가있는거 좋았어요.

여름철 뜨거운 햇빛 아래 오래 노출되어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건조함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기도 해요.

보습크림

수분크림과 수딩 크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두 가지 모두 보습효과가 있지만 제형 차이가 조금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수분크림은 유분보다는 수분 함량이 높아 산뜻한 느낌이고, 수딩 크림은 수분감이 풍부하지만

약간의 유분막이 형성되어 촉촉한 느낌이랍니다.

저처럼 민감한 피부이신 분들은 여름엔 더더욱 신경써서 케어해야 하는 거 아시죠? 무더운 날씨에 지친 피부를 위해수분

진정젤이나 크림으로 수분유지를 꼭 해주세요.

 

 

 

많이 보는 글

 

 

 

한부모가족 지원 얼마나 더 받을수 있을까

한부모가족 지원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가 올해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증가된 지원 대상과 단가는 한부모가족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dunkel777.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