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랜드

갤럭시 링 출시 예정

by 헌터777 2024. 2. 28.
반응형

삼성전자가 착용형 제품과 갤럭시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엠엑스(MX)사업부 디지털헬스팀장(상무)인 혼 팍은 26일 세계 최대 이동통신·모바일 전시회 '엠더블유시(MWC)24'에서 기자들과 만나 "연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 링(반지 형태의 스마트 기기)를 통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모니터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건강 인사이트를 제공하려 한다"고 전했다.

갤럭시 링

삼성 헬스 기반

또한 '삼성 헬스를 기반으로 수면 트래킹 기능 뿐만 아니라 여성 건강, 심장 건강 모니터링까지 갖추게 될 것'이라고 덧붙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링 등 착용형 제품을 통해 수집한 글로벌 건강 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 모니터링 앱 '삼성 헬스'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6400만명으로 나타났다.

혼 팍 삼성전자 엠엑스(MX)사업부 디지털헬스팀장(상무)는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지속적으로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웨어러블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갤럭시 반지 링

반지 형태 제품 출시 배경에 대해 혼 팍은 "생리학적 징후를 발견할 수 있는 인체 부위를 고려하여 팔목의 정맥 등에서 수집 가능한 정보를 손가락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데이터 보안과 프라이버시에 대한 우려에 대해 "갤럭시 착용형 제품의 센서 기술로 수집된 데이터는 삼성 녹스(Samsung Knox)로 안전하게 보호되며 사용자가 보안 수준을 선택하고 설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전에 갤럭시 워치 시리즈를 활용한 '수면 무호흡 기능'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드 노보는 안전성과 유효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최초 승인을 의미한다.

반응형